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자율방범대, 합동 환경정비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6-06-23

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자율방범대가 21일 황성동 일원에서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자율방범대는 지난 21일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황성동 일원에서 합동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과 자율방범대 대원들이 참여해 지역 내 상습 무단투기 구역과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추진했다.

이날 청소년지도위원회는 황성성당 주변과 폐철도 임시주차장, 산책로 일원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불법투기 폐기물을 수거하며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썼다.

자율방범대는 유림초등학교, 주공 2차, e편한세상 아파트 일대 공동주택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며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참여자들은 단체별로 구역을 나누어 체계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지역사회 환경개선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희정 황성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환경정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자율방범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황성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강동면 청년회, 어르신 효 한마당 축제 개최
이전글
용강동, 어르신 800여 명 모시고‘제9회 경로 효 잔치’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