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성료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6-06-22
< 척수장애인과 가족 등 180여 명 참석…재활 의지 높이고 사회참여 확대 공감 >

윤철용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이 19일 웨딩파티엘에서 열린 '제18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는 지난 19일 웨딩파티엘에서 ‘제18회 경주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척수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복지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척수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북돋고 사회참여 확대와 장애인 복지 증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척수협회 회원들의 난타공연과 한국연예예술인협회 경주지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서로의 재활 경험을 나누고 격려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노이조 지회장은 “이번 대회가 척수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용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활에 힘쓰고 있는 척수장애인 여러분께 존경과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며 “경주시도 장애인 복지 향상과 차별 없는 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APEC 레거시 활용 나선 하이코… 국내 MICE 오피니언 리더 초청 팸투어 개최
이전글
경주시·HICO, 베트남 기업 인센티브 관광단 150명 유치 성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